잠언맛나

영혼의 양식을 위한 일을 부지런히 해야 신앙의 부(富)를 창출한다.

가스펠 크리에이터 2024. 5. 3. 22:17
반응형

잠10:4 손을 게을리 놀리는 자는 가난하게 되나, 부지런한 손은 부를 이루느니라.

 

잠10:26 게으른 자는 그를 보내는 자들에게 이에 식초 같고 눈에 연기 같으니라.

 

 

이번 10장 4절 본문을 보면, 부지런함의 미덕 미학을 교훈하고 있지만 사실 육체적 부지런함의 교훈은 피상적인 교훈이고, 숨겨진 비밀교훈은 말씀(계명)에 부지런히 귀 기울여 순종하라는 교훈입니다. 이사야 55장 1-3절에, 아, 너희 목마른 자들은 누구든지 물들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으라. 정녕, 와서 돈 없이 값없이 포도주와 젖을 사라. 어찌하여 너희는 양식이 아닌 것을 위하여 돈을 쓰며 배부르지 않는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내게 부지런히 경청하고 좋은 것을 먹으라. 그리하여 너희 혼이 풍요함 속에서 스스로 기뻐하게 하라. 너희 귀를 기울이고 내게 와서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혼이 살리라. 또 내가 너희와 영원한 언약을 맺으리니, 곧 다윗에게 베푼 확실한 자비니라. 라는 말씀처럼, 영적 부지런함은 말씀에 귀기울여 순종함으로서 기쁨의 수확으로 풍요롭게 성령의 열매맺어 부(富)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게으르게 영적 일(영혼의 양식을 얻기위한 성경공부)을 태만히 하는 자는 가난하게 되고, 부지런하게 영적 일을 하여 신실하게 선행으로 열매맺는 성도들은 신앙의 부(富)를 성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을 읽어보면, 12장 24절 말씀도 기억나게 합니다. 잠언 12장 24절에, 부지런한 자의 손은 다스릴 것이나 게으른 자는 공세를 바치리라, 라는 말씀 말입니다.

 

즉, 신약성경에서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설교하신 '달란트 비유'(마25장)와 '므나 비유'(눅19장)가 바로 그것입니다. 달란트와 므나는 둘다 주인이 종들에게 맡긴 '돈'(화폐)의 단위의 차이일 뿐이지, 실상 두 천국복음 비유는 대동소이(거의 동일)한 내용입니다. 그래서 그 비유에서 맡긴 돈을 재테크 또는 장사하여 가진돈 이상으로 자산을 늘린 부지런한 자를 착하고 신실한 종이라 칭찬하셨고, 맡긴 돈을 감추고 아무런 일도 하지않는 게으른 자를 악하고 게으른 종이라고 책망하셨습니다.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때 칭찬받고 싶은 성도들은 성경의 말씀들을 첫째로는 기쁨으로 받아야하고, 둘째로는 실족하지 않도록 현명하게 힘써 복음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셋째로는 나중에까지 계속 인내함으로 성령의 열매로 30배 60배 100배 120배로 결실해야 주님의 칭찬을 받을 수 있으며, 진정한 부자로서 명예를 얻는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오로지 돈에 애착을 두며 악착같이 돈을 벌려고만 합니다. 건강을 희생해가면서까지 버는 돈이 인생에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이것은 진정한 부지런함이 아닙니다. 우리 성도들은 기독교인들로서, 눈앞의 돈과 물질에 애착을 두거나 눈독들일게 아니라, 넓게멀리 미래를 봐야합니다. 결코 없어지지않을 영원무궁한 축복인 천국낙원을 소망해야 합니다.

 

이제 말씀을 요약해 끝맺고자 합니다. 육적 게으름이 죄의 근원이면 영적 게으름은 더더욱 죄의 근원입니다. 다시말해, 게으름이란 고난을 짊어지는 인내를 버리는 것을 의미하며, 반대로 부지런함은 능력(能力)이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능력의 능에 발4개 붙으면 곰 웅(熊)이 되고 여기서 능자와 웅자는 일맥상통합니다. 곰(熊/능能)은 영어로 Bear이며, 이것은 '참다'(인내하다)의 뜻도있는 다의어로, 능력의 근원은 참는것입니다. 그래서 빌라델비아 교회의 편지에서, 적은 능력(힘)으로도 말(계명)을 지키고 예수님의 이름을 부인하지 않아서(계14:12) 주님의 칭찬을 받았으며, 인내의 말씀을 지켰으므로 유혹의 때(시험,환난)으로부터 보호받는다고 할 정도로 신실한 교회가 빌라델비아 교회(계시록 7교회중 6번째 교회)입니다. 그래서 육체노동이든 영적노동이든 일을 하려면 능력(힘)이 필요하고, 능력을 단련하지 않으면 게으름으로 인해 온갖 안락한 죄악의 늪에 빠져 영혼을 피폐하게해 멸망한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잠언 13장 13절에, 누구든지 말씀을 멸시하는 자는 멸망하려니와 계명을 두려워하는 자는 보상을 받으리라, 라는 말씀처럼 말입니다. 그러므로, 성경기록의 말씀을 잘 지키고 예수님믿음에 확신을 가져 절대불멸천국낙원으로 보상받는 저와 성도여러분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