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맛나

주님께선 의인에겐 적절한 지혜를 주시나, 악인의 학식은 내던지신다.

가스펠 크리에이터 2024. 5. 3. 21:36
반응형

잠10:3 주께서는 의로운 자의 혼이 굶주리는 것을 허락치 아니하실 것이나, 악인의 재산은 내던지시느니라.

 

 

이번 잠언 본문은 10장 3절을 가지고 설교하고자 합니다. 우선 구절의 앞부분에서는 주 하나님께서는 의로운 자의 영혼이 굶주리는 것을 허락치 않으신다고 하였습니다. 즉, 이것은 첫번째로 하나님의 주권을 의미합니다. 즉, 다시말해서 일용할 양식의 복과 집과 재물을 누릴 복 그리고 영혼을 구원하는 지혜인 절대영원불멸의 생명의 말씀의 은혜까지 모두 주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말씀하셨듯이 썩어 없어질 양식을 위해서만 일하는 어리석은 자들에게 썩지않고 항상있는 영혼의 양식인 영생의 말씀을 위해 일하라는 것입니다. 즉, 다시말해 생산노동직의 육체노동이 아니라 또 사무직의 두뇌노동이 아니라, 영생의 말씀인 그리스도의 복음을 위해 영적 노동을 하면 일용할 양식의 복으로도 적정한 분량을 얻고, 특히 영혼의 양식으로도 부족함 없이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구절 앞부분에 의인의 영혼은 굶지않음은 단순하게 배고픔을 면한다는 의미는 표면적이고, 숨겨진 비유의 뜻을 알아야 하는데, 다름이 아니라, 하나님의 주권에 의하여 진리의 복음의 지식에 대한 굶주림을 겪지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다시말해서 육체의 양식으로는 밥 고기 채소 과일 생수가 필요하지만, 영혼의 양식 즉 영생을 얻게하는 양식으로는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는 단순한 철학을 넘어서는 그야말로 하나님의 지혜의 교훈 안에 흐르는 문맥 즉 알아들음으로 인해 그것을 지킴으로써 성령의 생기(생명,힘)를 섭취해야 영혼이 기쁨을 누리고 회복 재생되며 영적 활력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악인의 재산(재물)은 내던지신다고 하였습니다. 이것은 악인들이 착취하고 횡령하며 도둑질하며 쌓아둔 검은 재화(財貨)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악인들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마법(마귀의 지혜)으로 음행의 우상숭배 교리로 스스로를 지혜롭게 여기는 것(계시록 3장에서 라오디게아 교회의 불경건한 신앙상태이기도 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잠언 28장 11절에, 부자는 자신을 현명하다고 생각하나, 명철을 지닌 가난한 자는 자기를 살펴 아느니라. 라는 비유의 계시인 환상의 예언도 바로 그런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불법을 행하여 죄를 짓는 자들을 다 미워하신다고 시편이나 잠언이나 기타 여러 성경말씀에서 증언하고 있으므로, 우리 성도들은 최대한 죄악을 멀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보면 시대적으로 방종과 방탕으로 마음껏 죄를 짓는 자들의 시대는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인생짧다며 마음대로 불륜(간음)저지르고 마음대로 착취하고 횡령하며 사기도둑질을 일삼던 자들은 장년기로 접어들면 허탈감 환멸감 그리고 향락적 인생으로 허비한 것에대해 후회만 남습니다. 누군가 말하지 않던가요? 2020년도 이전만 해도, (돈이든 여자든) 못먹는 놈이 병신이라며 비아냥대거나 욕하던 자들이 이제는 못먹는 자들을 비아냥대고 욕하던 것을 부끄러워하며 의견을 번복하는(말을 뒤집는) 네티즌들이 늘어났다고 말합니다. 인생짧다고 마음대로 악인노릇하면, 남는건 후회뿐입니다. 그러나,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계명들을 지키면서 순종의 선행을 실천하는 경건한 성도들의 인생은 절대불멸낙원(영원무궁천국)을 누립니다.

 

시편 34장 9-10절에, 오, 너희 성도들아, 주를 두려워하라. 그를 두려워하는 자들에게는 부족함이 없도다.젊은 사자는 궁핍하여 굶주려도, 주를 찾는 자들은 모든 좋은 것에 부족함이 없으리라. 라는 말씀대로 주 하나님께서는 성도들에게 모든 좋은 것을 주시지만, 악인들에겐 일시적인 썩어없어질 헛된 것들만 허락하십니다. 그래서 악인들의 소유는 짧고, 의인들의 소망은 결코 시들지않고 영원무궁토록 항상 있는 그 영혼의 양식인 하나님의 '지혜'를 천국낙원과 함께 언제나 누립니다. 즉, 결코 죽지않고 절대천국을 누린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지금같은 시대에, 돈 많이 벌려고 악착같이 일해봤자 아무런 유익이 없습니다. 돈 돈 돈만을 위해 건강과 정력을 희생하면서 자유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봤자 나중에 나어먹어서 병원비로 날려먹는거 아니겠습니까? 꿈과 야심이 큰 자들은 뼛골이 닳도록 힘쓰며 돈많이 벌기위해 지독하게 애쓰겠지만, 그래도 결국 그렇게 돈 좋아하다 보면 나중에는 더 큰 욕심으로 인하여 대출받아서 더 큰 집(60평이상 아파트)과 더 사치스런 귀중품 등을 추구하거나 무리한 사업확장을 하다가, 결국 나이먹어서는 온갖 병원비로 건강도 잃고 재산도 잃을 가능성이 적지않습니다. 그릇에 비해 과도한 욕심은 탐욕으로서 곧 멸망의 지름길이고, 그릇이 커서 미덕이 있고 인성과 품격이 있는 경건한 성도들에게 적절한 부와 명예는 영광과 축복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악한 자들의 재물은 주 하나님께서 내던지시고 가난한 이웃에게 나눠주시므로, 사악한 부자들이 악착같이 모은 재산은 흩어져없어질 저주입니다.

 

이제 글을 요약하며 끝맺고자 합니다. 주 하나님께서 의인의 영혼이 주님말씀을 듣지못한 기갈(배고픔과 갈증)을 겪지않게 하시는 주권이 있으시지만, 악인의 오컬트 마법지식(우상숭배 교리)은 내던지십니다. 제가 얼마전에, 어느 블로그를 보니까 사탄교 오컬트 마법을 대공개한 블로그였는데, 블로그 바탕색(배경)이 온통 검은색을 되어있음을 보았습니다. 이것만 봐도, 사탄의 종교적 지식은 그만큼 어둠의 분위기가 있고, 뿐만 아니라 사탄교리는 겉으로 보기엔 신비스럽고 뭔가 심오한 진리가 있을듯하겠지만, 실제로 파헤쳐보고 넓고 깊게 통찰해보면 결국 말잔치 즉 아무것도 아닌 헛된 속임수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의 신비안에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물이 들어있으므로 아무도(거짓선지자 등이) 너희를 철학과 헛된 속임수로 속이지 않게 조심하라고(골2:1-8) 사도바울이 서신으로 경고하였습니다. 그리고, tv에서 성인영화 틀어주는 것을 전에 봤었는데, 남녀 배우들이 문신을 하는것 역시 하나님께서 금지하신 문신을 하는 것 자체가 이미 신성모독 및 불순종과 교만의 상징인 것입니다. (물론 저는 현재, 인터넷tv 요금제 갱신하여 성인영화 서비스를 제외시켰습니다.) 그리고, 결혼 전에 원나잇이나 성매매 등등 문란하게 놀다가 꽃뱀한테 물려서 수천만원 합의금 털리거나 성범죄 누명으로 구속되고 수감되는 수많은 사례가 있고, 펜스룰이 국룰이 되어갑니다. 그래서 오늘 잠언 본문을 더 깊이 묵상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의인들에게 복 주시는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를 굳게믿고 순종해 복받는 저와 성도여러분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