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마복음

도마복음 47절.

가스펠 크리에이터 2023. 11. 10. 22:09
반응형

47 Jesus said, "It is impossible for a man to mount two horses or to stretch two bows. And it is impossible for a servant to serve two masters; otherwise, he will honor the one and treat the other contemptuously. No man drinks old wine and immediately desires to drink new wine. And new wine is not put into old wineskins, lest they burst; nor is old wine put into a new wineskin, lest it spoil it. An old patch is not sewn onto a new garment, because a tear would result." 

예수께서 말씀하시길, "한 사람이 두 말을 탈 수 없고 두 활을 구부릴 수 없느니라. 그리고 한 종이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나니 두 주인을 섬긴다면  한 주인을 공경하고 다른 주인을 얕잡아 보는 것이 되느니라. 오래된 포도주를 마시고 즉시 새 포도주를 마시기를 원하는 사람은 없나니. 새 포도주는 오래된 포대에 넣지 않으니 이는 포대가 찢어질 수 있기 때문이요, 오래된 포도주를 새 포대에 넣지 않으니 이는 새 포대가 상할 수 있기 때문이니라. 낡은 헝겊으로 새 옷을 기우지 않으니 이는 새 옷이 찢어질 수 있기 때문이니라." 

 

 

마6:24 아무도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나니, 이는 그가 한 쪽을 미워하고 다른 쪽을 사랑하거나, 한 쪽을 존중하고 다른 쪽을 업신여기기 때문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동시에 섬길 수 없느니라.

 

 

눅16:13 어떤 종도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나니, 그가 한 편은 미워하고 다른 편을 사랑하거나, 한 편은 존경하고 다른 편을 경시하게 됨이라. 너희는 하나님과 재물을 동시에 섬길 수 없느니라."고 하시더라.

 

 

막2:21 새 천조각을 낡은 옷에 대고 깁는 사람은 아무도 없나니, 만일 그렇게 하면 새 천조각이 낡은 옷을 당기어 더 흉하게 찢어지느니라.

 

막2:22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붓는 사람은 아무도 없나니, 만일 그렇게 하면 새 포도주가 그 가죽 부대를 터뜨려 포도주도 쏟아지고 그 가죽 부대도 망가지리라. 그러므로 새 포도주는 새 가죽 부대에 부어야 하리라."고 하시더라.

 

 

눅5:36 주께서 또 비유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새 천조각을 낡은 옷에 대고 깁는 사람은 아무도 없나니, 만일 그렇게 하면 새 것도 해어진 것이 될 뿐만 아니라 새 것에서 자른 천조각과 낡은 옷도 어울리지 아니하느니라.

눅5:37 또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붓는 사람은 아무도 없나니, 만일 그렇게 하면 새 포도주가 그 가죽 부대를 터뜨려 포도주도 쏟아지고 가죽 부대도 망가지리라.

눅5:38 그러나 새 포도주는 새 가죽 부대에 부어야만 하나니, 그리하면 둘 다 보존되느니라.

눅5:39 또 묵은 포도주를 마시고 즉시 새 포도주를 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나니 이는 그 사람이 말하기를 '묵은 것이 더 좋다.' 함이라."고 하시더라.

 

 

약1:6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아무것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과 같으니

약1:7 그 사람은 주께로부터 어떤 것이든 받으리라 생각하지 말라.

약1:8 두 생각을 지닌 사람은 그의 모든 길에 안정이 없느니라.

 

 

도마47절 설교 시작합니다. 오늘 설교는 성경 복음서보다 도마복음이 더 정확히 묘사되어 있는데, 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즉 한사람이 두 말(馬)을 탈 수 없고 한사람이 두 활을 구부릴수 없느니라. 라는 말씀 말입니다. 즉 이 말은 둘중 하나를 택할뿐 어중간하게 두가지 모두를 택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둘중 하나는 좀더 업신여기게 되어있습니다. 오래된 포도주를 마시고 즉시 새 포도주를 마시는 사람은 없다고 하였는데, 오래된 포도주가 맛이 좋기때문에 과거에 죄악된 습관및 율법주의에 취하기에 즉시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영접하지는 않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새 포도주는 오래된 부대에 넣지 않는것은 그리스도의 복음 선포가 헛되고 무익하게 되어 악인들의 영적인 귀가 찢어짐으로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버릴 것이기 때문이요, 오래된 포도주를 새 부대에 넣지 않는것은 이단거짓교리를 선한 성도들이 받아들이면 선한 성도들의 영혼이 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낡은 헝겊으로 새옷을 기우지않으니 이는 새옷이 찢어질 수 있음은 도마복음구절보다 성경 마가복음 구절이 더 정확하고 합리적인 비유입니다. 포도주와 부대비유하고 비슷한 원리인데, 새 천조각(원단조각)을 낡은 옷에 대고 깁는 사람은 아무도 없나니 만약 그렇게하면 새 천조각이 낡은 옷을 당기에 더 흉하게 찢어지느니라 한 것처럼, 새포도주를 오래된 부대에 넣지않는다는 그 비유와 일맥상통합니다.

 

정리하자면, 오늘 47절 도마복음 말씀의 비유는, 결국 사랑의 하나님을 사랑하거나 탐욕의 맘몬(재물)우상신을 사랑하거나 둘중 하나를 택함으로서 복음을 깨닫지못해 멸망하느냐 아니면 복음을 깨닫고 구원받느냐를 교훈하는 비유의 말씀입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에,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독생하신 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저(예수 그리스도)를 믿는자마다 멸망치않고 영생(영원한 생명)을 얻게하려 하심이니라. 라고 한 말씀처럼 우리는 맘몬우상신이 아닌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조물주 하나님으로 믿고 천국복음을 알아야 절대무한 무궁영생을 얻습니다. 모세의 십계명을 왜곡한 율법주의가 아니라, 조물주 하나님이신 구주 예수 그리스도 은혜를 사모해야 합니다. 그 은혜는 곧 진리요 사랑이요 힘이요 빛이요 절대무한 무궁영생의 복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분의 은혜를 헛되이 받지말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인하여 그분의 십자가 보혈의 능력으로 죄사함을 받았으니까 마음대로 죄악을 범해도 된다는 것이 아닙니다. 즉 영원무궁하신 성령을 통해 흠없는 자신을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보혈)가 어찌 죽은 행실에서 너희양심을 정결케하여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게하지 못하겠느냐?(히9:14)라고 한 히브리서 말씀처럼 말입니다. 즉, 성도여러분들은 우상을 택하지말고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를 택해야 합니다. 음란한 맘몬(재물)숭배를 택하지말고 선한 양심과 사랑의 행실을 택해야 합니다.

반응형

'도마복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마복음 49절.  (1) 2023.11.18
도마복음 48절.  (1) 2023.11.18
도마복음 46절.  (0) 2023.11.10
도마복음 45절.  (0) 2023.11.10
도마복음 44절.  (1) 2023.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