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마복음

도마복음 2절.

가스펠 크리에이터 2023. 8. 11. 19:57
반응형

2 Jesus said, "Let him who seeks continue seeking until he finds. When he finds, he will become troubled. When he becomes troubled, he will be astonished, and will rule over the All." 

예수께서 말씀하시길. "구하는 자는 찾을 때까지 구함을 멈추지 말라. 그가 찾게 될 때 불안하게 될 것이요, 그 불안은 놀라움으로 바뀔 것이며 마침내 그는 모든 것을 지배하리라. " 

 

 

마25:14 천국은 마치 어떤 사람이 먼 나라로 떠나면서 자기의 종들을 불러서 그들에게 자기 재산을 맡기는 것과 같으니라.

마25:15 그가 각자의 능력에 따라 한 사람에게는 다섯 달란트를, 또 한 사람에게는 두 달란트를, 또 다른 사람에게는 한 달란트를 주고 곧 여행을 떠났더라.

마25:16 그 후 다섯 달란트 받은 사람은 가서 그것으로 장사하여 다섯 달란트를 더 벌었고

마25:17 마찬가지로 두 달란트 받은 사람도 두 달란트를 더 벌었더라.

마25:18 그러나 한 달란트 받은 사람은 가서 땅을 파고 자기 주인의 돈을 숨겨 놓았더라.

마25:19 얼마 후에 그 종들의 주인이 와서 그들과 계산을 하였는데

마25:20 다섯 달란트 받은 사람은 다섯 달란트를 더 가지고 나와 말하기를 '주여, 주께서 나에게 다섯 달란트를 주셨나이다. 보소서, 그것들 외에도 내가 다섯 달란트를 더 벌었나이다.'라고 하더라.

마25:21 그의 주인이 그에게 말하기를 '잘하였도다. 착하고 신실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신실하였으니 내가 너로 많은 것들을 다스리도록 하리라. 네 주인의 기쁨에 동참하라.'고 하더라.

마25:22 두 달란트 받은 사람도 나와서 말하기를 '주여, 주께서 나에게 두 달란트를 주셨나이다. 보소서, 그것들 외에도 내가 두 달란트를 더 벌었나이다.'라고 하니

마25:23 그의 주인이 그에게 말하기를 "잘하였도다. 착하고 신실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신실하였으니 내가 너로 많은 것들을 다스리도록 하리라. 네 주인의 기쁨에 동참하라.'고 하더라.

마25:24 그 다음에 한 달란트 받은 사람이 나와서 말하기를 '주여, 주께서는 엄격한 분이시라 심지 않은 데서 거두고 뿌리지 않은 데서 모으시는 것을 내가 알았나이다.

마25:25 그러므로 두려워서 가서 땅 속에 당신의 달란트를 숨겨 놓았나이다. 보소서, 주인님의 돈을 가지소서.'라고 하니

마25:26 그의 주인이 대답하여 그에게 말하기를 '악하고 게으른 종아, 너는 내가 심지 않은 곳에서 거두고 뿌리지 않은 곳에서 모으는 줄로 알았으니

마25:27 그렇다면 네가 마땅히 내 돈을 환전상에게 맡겨서 내가 돌아왔을 때 내가 원금을 이자와 함께 받게 해야 했으리라.

마25:28 그러므로 그에게서 그 한 달란트를 빼앗아 열 달란트를 가진 사람에게 주라.

마25:29 누구든지 가진 사람은 더 받게 되어 풍성하게 가지게 될 것이요, 가진 것이 없는 사람은 그 가진 것마저도 빼앗기게 되리라.

마25:30 너희는 그 쓸모없는 종을 바깥 흑암에 내어던져라. 거기서 울며 이를 갈고 있으리라.'고 하더라.

 

 

눅19:11 그들이 이 말씀을 듣고 있을 때 주께서 비유를 하나 더 들어 말씀하시더라. 이는 주께서 예루살렘에 가까이 계시므로 그 사람들은 하나님의 나라가 당장 나타나는 줄로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라.

눅19:12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어떤 귀인이 왕국을 받아서 돌아오려고 먼 나라에 가게 되었더라.

눅19:13 그리하여 자기의 종 열 명을 불러 그들에게 열 므나를 주며 말하기를 '내가 올 때까지 장사하라.'고 하였더니

눅19:14 그의 백성이 그를 미워하여 그의 뒤로 소식을 보내어 말하기를 '우리는 이 사람이 우리를 통치하는 것을 원치 아니한다.'고 하더라.

눅19:15 그 귀인이 그 왕국을 받아서 돌아와 자기가 돈을 준 그 종들을 불러오라고 명하니, 이는 각자가 장사를 하여 얼마나 벌었는가를 알고자 함이더라.

눅19:16 그때 첫 번째 사람이 와서 말하기를 '주여, 주께서 주신 한 므나로 열 므나를 벌었나이다.'라고 하니

눅19:17 그에게 말하기를 '잘하였다, 착한 종아. 네가 아주 작은 일에 신실하였으니 열 고을을, 다스리는 권세를 가지라.'고 하더라.

눅19:18 그 다음에 두 번째 사람이 와서 말하기를 '주여, 주께서 주신 한 므나로 다섯 므나를 벌었나이다.'라고 하니

눅19:19 그에게도 이같이 말하기를 '너도 다섯 고을을 다스리는 자가 되라.'고 하더라.

눅19:20 또 한 사람이 와서 말하기를 '주여, 보소서, 주께서 주신 한 므나가 여기 있나이다. 내가 그것을 손수건에 싸서 간직하였나이다.

눅19:21 당신은 엄격한 분이시기에 내가 당신을 두려워하였으니, 당신은 두지 않았던 것에서 취하시고 또 심지 않았던 것에서 거두시는 분이시니이다.'라고 하니

눅19:22 주인이 그에게 말하기를 '악한 종아, 네 입에서 나오는 말로 내가 너를 심판하리라. 너는 내가 두지 않았던 것에서 취하고, 심지도 않았던 것에서 거두는 그러한 엄격한 사람인 줄 알았도다.

눅19:23 그렇다면 너는 어찌하여 내 돈을 은행에 맡기지 아니하였느냐? 그랬더라면 내가 와서 이자와 함께 원금을 청구하였으리라.'고 하더라.

눅19:24 주인이 곁에 서 있던 사람들에게 말하기를 '그에게서 그 한 므나를 빼앗아 열 므나를 가진 사람에게 주라.'고 하니

눅19:25 (그들이 주인에게 말하기를 '주여, 그에게는 열 므나가 있나이다.'라고 하니)

눅19:26 '내가 너희에게 말하거니와, 가진 사람은 받을 것이지만 갖지 못한 사람은 가진 것마저도 빼앗기리라.

눅19:27 또 내가 왕이 되어 자기들을 통치하는 것을 원치 않는 내 원수들을 여기에 끌어내어 내 앞에서 죽이라.'고 하더라."고 하시더라.

 

 

계20:6 첫 번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는 복되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오히려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들이 되어 천 년 동안 그와 함께 통치하리라.

 

 

오늘은 2절 말씀을 설교합니다. 첫째, 구하는 자는 찾을때까지 멈추지말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서 구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비밀의 말씀을 깨닫는 지혜 즉 지혜의 샘(생수의 근원; 주님)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구하는 자는 찾을때까지 구함을 멈추지말라고 하였습니다. 생명(영생)으로 인도하는 좁은문은 하나님을 향한 사랑과 헌신과 순종이 절실한 성도들만이 들어갈 수 있는 문입니다. 결국, 진심을 다해 적극적으로 비밀의 말씀의 깨달음을 구하는 자들이 구하게 될 것이고 멈추지않고 영적 지식을 갈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비밀의 말씀의 깨달음을) 구하는 자는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구하여서 자기 믿음의 부족함과 사악함을 십자가로 죽이고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임하셔서 사시도록(갈2:20) 수고와 노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창조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도들 마음의 문을 두드리고 계시므로 주님의 음성을 듣고 마음의 문을 열면 어린양의 혼인만찬(진리)을 누립니다.(계3:20)

 

둘째, 비밀의 말씀의 깨달음을 찾게되면 불안(trouble;근심)하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즉 육체의 욕망과 시기 진노와 교만과 위선으로 살아온 것에서 벗어나려고 갈등을 겪고 성령의 소욕대로 살려는 의지의 시작입니다. 그래서 혼란과 괴로움과 근심으로 괴로워 하게 됩니다. 고후7장 10절 말씀에,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슬픔은 구원을 위한 회개에 이르게 하므로 후회할 것이 없느니라. 그러나 세상의 슬픔은 사망에 이르느니라. 라고 한 것처럼, 천국복음을 위하여 슬퍼하며 영혼의 괴로움을 겪는 자들은 후회할 것이 없는 영혼구원에 이르게 함으로서 절대불멸 영원무궁한 낙원인 영원천국에 입성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그 구원을 완성해가는 과정에서 또 영적인 경쟁과 투쟁이 있겠지만 결국에는 창조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곧 하나님께서 신부단장 시켜주시기에 옛뱀루시퍼인 사탄의 유혹을 이겨내고 어린양의 혼인잔치에 무사히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도여러분들이 복음의 신비를 깨닫고 기쁨을 얻으면 열매맺음으로 결실하기까지 오랜시간 인내와 오래참음이 요구됩니다. 절대불멸의 천국보화를 찾으면 영혼의 갈등(트러블)을 겪는다는 것입니다. 조물주 하나님께서 성도들을 단련하시는 과정입니다.

 

셋째, 그 불안(트러블)은 놀라움으로 바뀐다고 하였습니다. 비밀의 말씀의 깨달음 즉 절대불멸의 영원천국복음의 보화야말로 인생의 참 소망임을 알게합니다. 오직 예수 오직 믿음 오직 성경만을 추구하며 또 소망을 두는 것입니다. 신앙심의 단련이 될수록 놀라운 기쁨으로 그 고난과 치욕이 실족하게 하는 걸림돌이 아니라, 나를 더욱 단단하게 단련시키는 디딤돌(반석)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도여러분들은 악인들이 모욕적인 말로 험담하더라도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치욕을 기억하며 멸시하면, 대범하게 넘어갈 수 있으며, 인생의 괴로움으로 소망없다 할 때에도, 창조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선한목자되심으로 위로와 기쁨과 희망으로 오늘 하루도 감사하며 기뻐할 수 있습니다. 비밀의 말씀의 깨달음은 이처럼 영혼의 근심걱정불안의 트러블을 초월하여 더 나아가 놀라운 기쁨으로 빛나게 되는 것입니다. 잠언 3장 18-19절 말씀에, 그러나 의인의 길은 빛나는 빛같이 점점 더빛나 완전한 낮에 이르거니와 악인의 길은 암흑과 같아서 사람이 무엇에 걸려 넘어지는지도 알지 못하느니라. 라고 한 것처럼 말입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은 겨자씨믿음같이 미약하였으나, 그 결실의 끝은 창대하게 번창하여 30배 60배 100배의 결실과 2배 5배의 달란트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헌신의 수고 즉 계명들을 지켜 힘써 노력함으로 수확합니다. 그리하여서 절대불사의 영원무궁한 생명의 면류관을 얻게되는 것입니다.

 

넷째, 마침내 그는 모든것을 지배한다고 하였습니다. 즉, 이것은 말씀을 듣고 믿음과 헌신과 공부하는 수고와 노력을 다해 시험을 견딤으로서 생명의 면류관으로 결실하여 왕과 제사장 권세 즉 장자권을 얻어서 천하의 만물을 다스리게 됨을 의미합니다. 신약성경 요한계시록 말씀에 예언된 1000년왕국에서 천년동안 통치하고 그후 절대불멸의 영원무궁한 낙원인 영원천국에서는 결코 쇠하지않고 영원무궁토록 통치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미 천년왕국 시대에 들어가면 더이상 성도들을 둘째사망의 권능이 다스리는 권세가 있지아니하고 또한 이 시대부터 왕들과 제사장들로서 하나님과 어린양(그리스도)의 제사장들이 되어 통치하게 되는데, 천하 만물이 주 하나님과 어린양의 것이므로, 주님을 믿는 성도들 역시 천하 만물을 다스릴 권능을 받아서 모든 천하만물을 다스릴 수 있게됩니다. 모든 것이 주님의 것이기에 주님을 믿는 성도들에게 값없이 의식주를 베푸시고, 또한 통치권세도 주셔서 평화와 부유함과 힘으로 다스릴 수 있도록 재능(달란트)과 함께 주님을 찬양하는 지혜로 노래하고 기쁨으로 외치고 선언하도록 인도하실 것입니다. 디모데후서 2장 11-13절 말씀에, 이 말씀은 신실하도다. 우리가 그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리라. 우리가 참으면 우리도 그와 함께 다스릴 것이요 우리가 그를 부인하면 그도 우리를 부인할 것이라. 우리가 믿지 아니하여도 그는 항상 신실하시니, 그는 스스로를 부인할 수 없음이라. 라고 하였습니다. 즉 우리 성도들도 1000년왕국에 들어가서 창조주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왕들과 제사장들이 되어 주님과 함께 1000년동안 통치하고, 1000년후 풀려난 사탄의 완전한 멸망(유황불못)뒤엔 절대불멸 영원무궁천국 입성합니다.

 

이제 간단히 요약하도록 하겠습니다. 비밀의 말씀의 깨달음을 구하는 자는 멈추지말고 계속 추구해야 합니다. 단순하게 공부를 많이한다고 해서 구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피곤하게 공부를 많이할 것이 아니라, 뱀처럼 지혜롭고 비둘기같이 순결(무해/해롭지않음)하라는 예수님의 가르침에 따라 현명하게 단련받고 지혜가 발달하게 되어 비밀의 말씀의 깨달음을 인내심을 가지고 찾게되면 이러한 근심을 겪으며 성장하기 때문에 오래참음으로 견디십시오. 이 내구력의 힘이 바로 '사랑'의 속성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하나님을 가까이하고자 갈망하는 인내하는 노력을 지속하면서 성경읽고 기도하면, 점점 빛나서 완전한 낮에 이르러 가게되면 놀라운 기쁨으로 바뀌고 영생과 영혼구원으로 결실합니다. 야고보서 1장 12절 말씀에, 시험을 견디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가 단련을 받은뒤에 주께서 자신을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받으리라. 라고 하였습니다. 서머나 교회 천사(사자)가 열흘환난 시험을 이기고 받는 보상이 바로 생명(영생)의 면류관이므로 정결한 자들에게 복이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도마복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마복음 4절.  (0) 2023.08.27
도마복음 3절.  (0) 2023.08.23
도마복음 1절.  (0) 2023.07.29
도마복음 머릿말.  (0) 2023.07.26
도마복음 설교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0) 2023.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