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마복음

도마복음 92절.

가스펠 크리에이터 2024. 2. 24. 17:47
반응형

92 Jesus said, "Seek and you will find. Yet, what you asked me about in former times and which I did not tell you then, now I do desire to tell, but you do not inquire after it." 

예수께서 말씀하시길, "구하라 그러면 찾을 것이다. 예전에 그대들이 나에게 물은 것에 대하여 답변을 하지 않았느니라. 지금 말하려 해도 그대들이 그것을 찾지 않는구나." 

 

 

마7: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마7:8 이는 구하는 자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자는 찾을 것이요, 또 두드리는 자에게는 열릴 것이기 때문이라.

마7:9 너희 가운데 누가 아들이 빵을 달라는데 돌을 주며

마7:10 생선을 달라는데 뱀을 주겠느냐?

마7:11 너희가 악하다 할지라도 너희 자녀에게 좋은 선물을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들에게 좋은 것들을 많이 주시지 않겠느냐?

마7:12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사람들이 너희에게 해 주기를 바라는 대로 너희도 그들에게 그렇게 해 주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서니라.

 

 

눅11:9 또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눅11:10 구하는 자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자는 찾을 것이요, 또 두드리는 자에게는 열릴 것이라.

눅11:11 너희 가운데 누가 아비된 자가 있어 아들이 빵을 달라는데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는데 생선 대신 뱀을 주겠느냐?

눅11:12 또 알을 달라는데 전갈을 주겠느냐?

눅11:13 너희가 악하다 할지라도 너희 자녀에게 좋은 선물을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들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라고 하시더라.

 

 

도마92절 설교 시작합니다. 구하면 찾는다고 하였습니다. 여기서 찾는것은 무엇일까요? 다름이 아니라 '진리'(요14:6)입니다. 영혼의 기갈을 해소하는 기쁨의 생수와 희락의 양식이 되는 그 음식이란 다름이 아니라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의 육신과 보혈을 (영적으로)먹고마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믿고 구하는 자들이 받을 것은 물질적인 복들에 국한될 수 없으며 오히려 절대무한 무궁영생을 은사로 베푸시는 하나님의 성령을 선물로 받는 것이 훨씬 더 큰 복 천문학적 돈과 재물과 비교할수도 없는 가장 지극히 존귀한 복이 됩니다. 그래서 우리 성도들은 하나님께 기도로 간구할때에 돈 많이 버는 복이나, 배우자(형제는 신부감을, 자매는 신랑감을) 구하는 복이나, 주식투자 대박나는 복이나, 좋은직장 취업하는 복이나 등등등을 구하지 말고 이 모든 복들이 필요한 것을 하나님 아버지께서 알고 계신다는 성경말씀을 기억하며 오직 성령충만을 간구하는게 성경적인 신앙이고 기독교믿음이 되는 것입니다. 성령충만을 받는것은 근원적인 복, 복의 원천입니다.

 

에베소서 5장 18절에, 술취하지 말라. 그것은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하라. 라고 하였기 때문입니다. 술취하고 여자좋아하는 방탕함에 빠지지말고 오직 성령으로 충만하도록 힘써야 합니다. 술과 음식의 복 그리고 매력적인 여자와 결혼하는 복 등은 이방인들 이교도들도 구하며, 그것들이 기독교인들 곧 성도들에게도 필요한 것을 하나님 아버지께서 다 아시므로 합당한 복으로 성도여러분들께 복 주시므로 우리는 우선 하나님의 나라(왕국)과 그분(아버지 하나님)의 의를 구해야 합니다. 그리하면 의식주의 복과 결혼의 복 건강의 복 재물의 복 자녀의 복 승진의 복 취업의 복 자격시험합격의 복 등등 모든 복을 더해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 성도들은 우리에게 해주길 바라는대로 상대방에게 대우해 주어야 하며 이것이 율법이고 선지서(예언서)라 하였습니다. 즉 모든 구약성경(율법서와 선지서)은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는 계명안에 간략히 다 들어있습니다. 지식을 뛰어넘는 그리스도의 사랑에 힘입어 넓은 이해(명철)를 얻습니다.

 

그래서 이웃사랑 선행을 적립금 쌓듯이 차곡차곡 쌓아두면 겨울의 환난때에 회계보고시에 큰 자산과 자본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성령의 열매들을 천국곳간에 많이 쌓아두어야 겨울의 환난때에 기쁨과 안식과 영혼구원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잘먹고 잘사는데에 너무 집착하지말고, 술과 여자는 자잘한 취미 또는 어린애같은 유치한 유희(놀이)일 뿐입니다. 이를 사도베드로는 조상들로부터 물려받은 헛된 행실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성령충만을 간구하여 성령충만을 받고 결코 쇠하지않을 확실한 미래소망에 베팅하자는 것입니다. 일종의 보험들기라고 볼 수도 있는데 절대무한 무궁영생의 천국낙원에 보험을 드는것은 노후준비설계로서 확실한 유익이 되는 것이고, 무엇보다도 결코 흔들릴 수 없고 결코 시들 수 없는 하늘왕국의 영원무궁한 기쁨의 삶을 소유하는 것이기에 이것만큼 복된 이익이 이 세상에는 없으므로 인생무상 권불십년 화무십일홍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절대무한 무궁영생의 천국낙원과 성령충만을 간구함이 현명합니다.

반응형

'도마복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마복음 94절.  (1) 2024.02.24
도마복음 93절.  (1) 2024.02.24
도마복음 91절.  (1) 2024.02.24
도마복음 90절.  (0) 2024.02.20
도마복음 89절.  (2) 2024.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