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마복음

도마복음 93절.

가스펠 가디언엔젤(Gee프렌드) 2024. 2. 24. 18:10
반응형

93 "Do not give what is holy to dogs, lest they throw them on the dung-heap. Do not throw the pearls to swine, lest they [...] it [...]." 

(예수께서 말씀하시길) "거룩한 것들을 개에게 주지 말라. 개들이 그것을 거름더미 위로 던져 버릴 것이니라. 진주를 돼지에게 던져주지 말라. 돼지들이 그것을(     )." 

 

 

마7:6 거룩한 것을 개들에게 주지 말고, 너희의 진주를 돼지들 앞에 던지지 말라. 그들이 그것을 발로 밟고, 다시 돌아서서 너희를 공격할까 함이라.

 

 

마15:26 주께서 대답하여 말씀하시기를 "자녀들의 빵을 가져다가 개들에게 던져 주는 것이 옳지 않도다."라고 하시니

마15:27 그 여인이 말하기를 "그러하옵니다, 주여, 그러나 개들도 그들 주인의 식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나이다."라고 하니

마15:28 예수께서 대답하여 그 여인에게 말씀하시기를 "오 여인아, 네 믿음이 크도다. 네가 바라는 대로 될지어다."라고 하시자 그 여인의 딸이 그 시각으로 나으니라.

 

 

도마93절 설교 시작합니다. 거룩한 것을 개에게 주지말고 진주를 돼지에게 던지지말라고 하였습니다. 왜냐면 그들이 그것을 짓밟고 돌이켜 공격해 찢을까 염려함이라 하였기 때문입니다. 이 구절은 일반적으로, 그리스도의 복음의 신비를 이교도들과 사악한 죄인들에게 가르치지 말지니 그들이 듣고 교리들을 짓밟고 너희를 핍박할까 염려함이라, 라는 식으로 해석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말씀을 깨닫고 주님의 말씀을 받은 성도들은 아무에게나 전도해서는 안됩니다. 길거리에서 예수천당 불신지옥 포교(전도)사역도 별로 좋은 현상은 아닙니다. 복음전도는 들을자들에게 전해야 합니다. 그저 이 세상에서 잘먹고 잘사는 데에만 빠져있고 내세소망엔 아무런 관심없는 본능적인 일부 일반인들에게 복음의 신비는 그저 코웃음을 칠 누더기로 여겨질 것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즉, 거룩한것과 진주는 가치를 알아보는 자들의 것입니다. 다이아몬드 원석은 다듬어지지 않았을때는 가치가 그저그런 돌덩이지만, 다듬어지면 아름답게 빛나서 사람에게 기쁨을 줍니다.

 

그러나, 개는 거룩한 보물의 가치를 알아보지못하고, 마찬가지로 돼지 역시 보석같은 진주의 진가를 알아볼 수 없는 것입니다. 먹이인줄 알고 덥썩 물었다가 먹이가 아니란 것을 알고 오히려 발로 짓밟고 왜 이런걸 줬냐고 이빨을 드러내 헐뜯거나 발톱을 써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개와 돼지는 먹이(세상적인 복)만이 낙(쾌락)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신비는 성도들에게 어떤 귀한 보배보다도 훨씬 귀합니다. 왜냐면, 내세(미래세상)의 소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절대무한 무궁영생의 천국낙원에 입성하는 복이 주님(조물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깨달아 말씀(계명)을 지켜 성령의 열매를 쌓는 성도들에게 있기 때문에, 우리 성도들은 기회가 될 수 있는대로 선행을 많이해야 합니다. 이웃을 시기하고 험담한 죄악이 많다면 이웃에게 사과하거나 아니면 다른 방면으로 선행을 쌓아야 합니다. 이웃의 소유를 탐내고 도둑질했다면 이웃에게 배상하거나 아니면 다른 노숙자나 불우이웃에게 자선하고 구제함으로서 선행을 쌓아야 합니다.

 

그리고 개와 돼지가 거룩한 것과 진주의 가치를 못알아보고 오히려 그것들을 짓밟고 공격하므로, 우리 성도들은 아무에게나 복음의 지식들을 전해서는 안되고, 절박한 마음으로 듣고자 하는 성도들에게만 전해야 합니다. 그래서,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제자들에게만 천국비유의 비밀을 풀어서 설명해 주셨고, 외인들(외부인들)에게는 비밀로 하셔서 그들이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그들의 마음은 둔하고 어리석기때문에 설명을 해 주어도 죽은 지식이 될 뿐입니다. 그래서 지식이라는 씨앗껍질에 집착해선 안됩니다. 씨앗껍질속의 지혜라는 생명기운에 애착을 두어야 합니다. 지식의 씨앗껍질은 땅(성도들의 마음밭)에 뿌려지면 낡아 흙으로 돌아가서 본분을 다할 뿐이지만, 지혜의 씨앗속 생명은 땅(성도들의 마음밭)속에서 생명력으로 인하여 점점 자라서 나중에는 성령의 열매들이 30배 100배 120배로 결실하고 더 나아가서는 절대무한 무궁영생의 열매로 결실하며, 성도들의 선행이 완전히 무르익었을때 수확(심판)이 있습니다.

반응형

'도마복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마복음 95절.  (1) 2024.03.05
도마복음 94절.  (1) 2024.02.24
도마복음 92절.  (1) 2024.02.24
도마복음 91절.  (1) 2024.02.24
도마복음 90절.  (0) 2024.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