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마복음

도마복음 15절.

가스펠 크리에이터 2023. 9. 17. 20:02
반응형

15 Jesus said, "When you see one who was not born of woman, prostrate yourselves on your faces and worship him. That one is your father." 

예수께서 말씀하시길, “여자에게서 태어나지 않은 사람을 보고든 머리를 숙이고 경배하라. 그 분이 바로 하느님 아버지이시다.”  

 

사7:14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한 표적을 너희에게 주시리라. 보라, 한 처녀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마1:18 이제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이러하니라. 그의 모친 마리아가 요셉과 정혼하였으나 동침하기 이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그녀에게 나타났더라.

마1:19 그녀의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그녀를 공개적인 본으로 만들지 아니하고 은밀히 단절하려고 작정하더라.

마1:20 그가 이 일들을 생각하고 있을 때에, 보라, 주의 천사가 꿈에 그에게 나타나 말하기를 "너 다윗의 아들 요셉아, 마리아를 네 아내로 삼는 일을 두려워 말라. 그녀에게 잉태된 아기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마1:21 그녀가 한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의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들에서 구원할 것이기 때문이니라."고 하니라.

마1:22 이제 이 모든 일이 이루어진 것은 선지자가 주에 관하여 말씀하신 것을 이루려 함이니, 말씀하시기를

마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한 아들을 낳으리니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해석하면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이라.

마1:24 그 후 요셉이 잠에서 깨어 일어나 주의 천사가 그에게 분부한 대로 행하여 그녀를 자기 아내로 삼았고

마1:25 그녀가 첫 아들을 낳기까지 그녀를 알지 아니하였다가 낳으니 그의 이름을 예수라 하더라.

 

 

사9:6 이는 우리에게 한 아이가 태어났고 우리에게 한 아들이 주어졌으니, 정부가 그의 어깨 위에 있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놀라운 분이라, 상담자라, 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원하신 아버지라, 화평의 통치자라 불리리라.

 

 

요1:1 태초에 말씀이 계셨고, 그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그 말씀은 하나님이셨느니라.

요1:2 그 말씀이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느니라.

요1:3 만물은 그에 의하여 지은 바 되었으며, 이미 지음받은 것 가운데 그가 없이 지어진 것은 아무것도 없더라.

요1:4 그 분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그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요1:5 그 빛이 어두움 속에 비치어도 어두움은 그것을 깨닫지 못하더라.

요1:6 하나님께로부터 보내심을 받은 사람이 있었으니 그의 이름은 요한이라.

요1:7 그가 증인으로 왔으니 빛에 관하여 증거하려 함이며, 모든 사람이 그를 통하여 믿게 하려 함이더라.

요1:8 그 사람은 그 빛이 아니었고 그 빛에 관하여 증거하라고 보내심을 받았더라.

요1:9 세상으로 들어오는 모든 사람에게 비치는 참 빛이 있었으니

요1:10 그가 세상에 계셨고 세상이 그에 의하여 지은 바 되었으나 세상은 그를 알지 못하더라.

요1:11 그가 자기 백성에게 오셨으나 자기 백성이 그를 영접하지 아니하더라.

요1:12 그러나 누구든지 그를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즉 그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니라.

요1:13 그들은 혈로나 육신의 뜻으로나 또한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였고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들이라.

요1:14 그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므로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으로)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1:15 요한이 그에 관하여 증거하며 외쳐 말하기를 "이 분이 내가 말한 그 분이라. 내 뒤에 오시는 그가 나보다 앞선 것은 그 분이 나보다 먼저 계셨음이라."고 하니라.

요1:16 우리 모두가 그의 충만한 데서 받았으니 은혜 위에 은혜니라.

요1:17 율법은 모세를 통하여 받았지만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온 것이라.

요1:18 아무도 어느 때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지만 아버지의 품 안에 계신 독생자뿐이라. 그가 하나님을 분명히 밝히셨느니라.

 

 

오늘 마지막 설교는 도마복음 15절을 하겠습니다. 구주 예수님께서 '여자'에게서 태어나지 않은 자에게 머리숙여 경배하라고 말씀하는데, 그가 바로 하나님 아버지이시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즉, 이말은 성관계로 인해 태어난 혈육의 인간이 아닌, '성령'으로 동정녀 마리아에게로 잉태하신 '예수님'께서 곧 영존하시는 아버지(사9:6)로서 절대불멸의 불사신이자 참 하나님(요일5:20,롬9:5)이라고 이사야서는 말씀합니다. 즉, 예수님께서 경배와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롬9:5) 즉, 하나님과 하나이신 주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이번 설교는 이상으로 대략적인 설명은 끝났습니다. 그러나, 설명에 살을 덧붙여서 성경 기록의 말씀이 소설이나 허구가 아님을 설명하기 위해 설명을 이어갑니다. 즉, 조물주 하나님이신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말씀'이신 분이시고 그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하나님과 하나이므로 곧 하나님이시라는 의미이며, 말씀을 좀더 쉽고 직접적으로 풀이하자면, '지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 지혜가 입술의 말로 선포되면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래서 고린도전서 1장 말씀에 보면, 십자가 복음의 신비를 설명하면서,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지혜'(고전1:24)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즉, 잠언 8장 말씀의 '지혜'가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이름이라고 해석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잠8장 쭉 읽어보시면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예언한듯한 느낌이 많이듭니다. 맨 앞구절과 중반부쯤부터 이어지는 창조역사 구절 등등을 읽어보면 그러합니다. 그래서, 성경을 의심하지않고 말씀을 믿고 공부하려면,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아버지라고 설명하는 도마복음도 같이읽고 신앙심을 키워야 합니다.

 

'예수'라는 이름은 영어로 Jesus라고 하고, 예슈아 라는 발음으로 불리기도 하며, 속의미는 '여호와께서 구원하신다'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즉, 마1:21에서 가브리엘 천사가, 주님의 이름을 '예수'라 하라 그가 자기 백성들을 구원할 자라 라고 기록되었습니다. 여기서 그는 '여호와'를 상징하며 그가 백성들을 '구원할 자'라 하였으니 여호와께서 구원하신다 라는 예수로 작명하는 것은 구주 하나님의 이름이 '여호와'에서 '예수'로 개명되어 더 좋은 '새 이름'을 갖게된 것을 의미합니다. 요한계시록 말씀에 보면, 빌라델비아 교회 사자에게 편지한 환상예언에, 이기는 자는 하나님의 성전에 기둥이 되어 굳게 정착해 다시나가지 않는다고 하면서, 하나님의 이름과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새 이름'을 이기는 자 위에 기록한다고 계3장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때 이름은, 계19장에서 구주 예수님밖에는 아무도 그이름을 알지 못한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Logos(말씀)'이신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진짜 창조주라고 성경은 말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관계로 인하여 낳아진 혈육의 몸이 아니고, 성령으로 잉태되어 Logos께서 성육신으로 나셨기 때문에 여자에게서 나지않고 하나님께로부터 나왔기에 그분 구주 예수님께서 참 하나님이시고 참 그리스도이시며 참 메시야 이심을 성경은 거듭 말씀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여자에게서 혈육의 관계로 태어나 육적계대를 이어가지만,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령으로 잉태하셔서 성육신으로 오셨기에 절대불멸의 그리스도는 영적계보이자 첫세대가 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여자에게서 태어난 자는 생명이 짧고 고생하며 꽃같은 부귀영화를 누리다가 꺾여 시든다고 욥은 증언합니다.(욥14:1-6)

반응형

'도마복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마복음 17절.  (0) 2023.09.21
도마복음 16절.  (0) 2023.09.21
도마복음 14절.  (0) 2023.09.17
도마복음 13절.  (1) 2023.09.17
도마복음 12절.  (1) 2023.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