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마복음

도마복음 34절.

가스펠 크리에이터 2023. 10. 21. 12:44
반응형

34 Jesus said, "If a blind man leads a blind man, they will both fall into a pit." 

예수께서 말하길,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면 둘 다 구덩이에 빠질 것이니라.” 

 

 

마15:12 그때에 제자들이 와서 주께 말씀드리기를 "바리새인들이 이 말을 듣고 실족한 것을 아시나이까?"라고 하니

마15:13 주께서 대답하여 말씀하시기를 "하늘에 계신 나의 아버지께서 심지 않으신 모든 초목은 뽑힐 것이라.

마15:14 그대로 두라. 그들은 소경이 되어 소경을 인도하는 자들이라.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면 둘 다 구덩이에 빠지리라."고 하시더라.

 

 

34절 설교 이어갑니다. 소경은 눈먼자를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개역성경은 눈먼자(장님)라는 쉬운단어를 놔두고 구어체(옛단어)인 소경으로 번역하였습니다. 영어로는 Blind Man / the Blind라는 단어 둘다 눈먼자로 직역할 수 있고, 장님이라고도 흔히 말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눈먼자는 진리를 깨닫지 못한자로서 영적인 눈이 멀어서 진리의 지식을 볼 수(통찰할 수) 없는 자들을 의미합니다. 즉, 명철(明哲; 밝은명 밝을철 자를 써서 깨달음/이해력을 의미합니다.)이 어두운자로서 번역할 수 있는 것입니다. 명철이라는 단어는 지혜, 식견, 혜안, 통찰력, 직관력, 배움의 능력, 견문, 거시적 안목, 지각 등등 여러가지 밝히봄을 상징하는 단어들입니다. 그러나, 얘기하고자 하는것은, 지혜와 명철이 어둡고 탁한 눈먼 지도자(눈먼 스승; 선생)이 눈먼 자(눈먼 제자; 죄인)을 인도하면 둘다 실족하여 지옥구덩이에 빠진다고 오늘 도마34절 말씀은 비유와 상징으로 교훈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눈뜬(진리를 깨달은) 지도자만이 눈먼 사람들을 안전한 보금자리(낙원)로 인도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눈뜬 지도자는 어디를 갈때 천국보금자리인지 지옥구덩이인지 분별할 수 있으며, 그로인해 지옥구덩이를 피하고 안전하게 천국보금자리로 스스로도 갈 수 있고, 눈먼 사람들도 인도할 수도 있으므로, 눈뜬 지도자의 역할과 사역이 매우 귀합니다. 즉, 눈뜬 지도자이신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합니다. 서론은 이쯤하고 본론 들어가겠습니다.

 

첫째, 눈먼자가 눈먼자를 인도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거짓선생과 죄인 둘다 길을잃고 방황하는 상태를 뜻합니다. 어느 길로 가야 천국으로 향하는지 혹은 지옥구덩이로 빠지는 길로 인도받는것은 아닌지 알 수 없는 상태를 상징함으로서, 이는 거짓선지자들의 미혹을 상징합니다. 특히, 거짓선지자들은 '지식의 열쇠'를 움켜쥐어 숨기고는 자기들도 천국에 들어가지 아니하고 불쌍한 죄인들도 천국에 들어가지못하게 막았습니다. 즉, 거짓선지자들은 지식은 있지만, 그 지식이 생명력을 발휘하지 못하므로 여전히 눈먼 상태입니다. 절대무한 무궁영생의 지혜가 생성되지 못하고 오직 지식의 열쇠만을 움켜쥐어 숨기고는 죄인들을 기만하여 속이면서 폭력과 속임수를 써서 불쌍한 죄인들을 현혹해 돈과 권세를 누리는 자들이 대표적인 그당시 상류층인 종교지도자 즉 바리새인들 아니겠습니까? 현대판 바리새인들이 누구겠습니까? 헌금으로 돈잔치하며 신도들에게 성경을 많이읽지 못하게하고 성경을 소유하는것을 목사들의 특권인냥 신도들을 깔보고 경시하는 일부 거짓목사들 아니겠습니까? 눈먼 거짓목사들이 눈먼 평신도 죄인들을 인도하는 상태는 그야말로 두 부류 모두 진리의 생수를 갈망하지만 찾지못해 방황하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어둠속에서 헤매고 있는 것을 의미하며, 복음의 생수를 마시지못한 청년처녀들이 괴로워하는 상태 즉 주님의 말씀을 먹고마시지 못하는 기갈로 고통받는 젊은 신앙인들의 상태인 것입니다.

 

둘째, 그래서 눈먼자가 눈먼자를 인도하면 둘다 지옥구덩이에 빠지는 것입니다. 진리를 밝히 알지 못하는 자가 죄인을 인도하면 진리를 모르는 자의 지도를 받기때문에 이단교리에 빠질 수 있고, 이것은 사이비종교에 빠질 수 있는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우리 성도들은 목사나 교주를 믿어서는 안됩니다. 우리가 믿어야 할 분은 참 선생이시요 참 랍비이신 분 곧 오직 구주 예수 그리스도(조물주 하나님; 요1:1-3)이십니다. 이분만이 성도들의 스승이요 지도자이십니다. 나머지 다른 성도들과 목사님들은 다 형제로서 서로를 섬기고 세워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눈먼 지도자는 이단교리로 많은 성도들을 상품취급하여 군림하려고 합니다.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포교활동하다가 눈먼 개종자(改宗者)들을 미혹하기라도 하면, 눈먼 지도자인 교주들과 가짜목사들은 그들 자신들보다 2배나 지옥자식으로 만들어 짊어지기 힘든 무거운 위선을 행하게하고 자기들은 손가락 하나 까딱하지않고 오히려 착취와 억압으로 지배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그런 눈먼 지도자들은 진정으로 눈뜬 지도자이신 조물주 하나님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도 영접하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눈먼 일반죄인들이야말로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 인도받아야 하지만 눈먼지도자들이 길을 막고 오히려 자기들에게로 끌어모아 세력을 형성하려 하므로,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거짓선지자가 어리석은 죄인들을 인도하면 둘다 구덩이에 빠진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말씀을 정리하겠습니다. 성도여러분들중에 교회를 다니고계신 형제자매님들은 목사를 잘만나야 합니다. 눈먼 목사를 만난 성도들은 지옥구덩이로 빠져 멸망하기 때문입니다. 신학교리적으로 불건전한 교리를 가르치는 목사들을 걸러야하고, 직접적으로 헌금과 십일조를 강요한다든지 여신도들에게서 성상납을 요구한다든지 목사직을 세습하려 한다든지 또는 성경을 집중적으로 가르쳐야 함에도, 무시하고 세상적인 말들로 시간을 때우는 말잔치로 성도들을 기만한다든지 그밖에 성경기록 말씀의 밖으로 넘어가는 이단교리들을 가르친다든지 등등의 눈먼목사들은 반드시 걸러야 합니다. 결국 어린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성도들은 보존되지만,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된 것으로 드러나지 않은 악인들은 불못(유황으로 불타는 불호수)에 던져져 둘째사망의 해를 받게 될 것입니다. 원래 이 유황으로 불타는 호수(불못)은 마귀(사탄)와 그의 사자(천사)들을 위해 예비된 영존하는 불못이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않고 이웃사랑 계명을 실천하지 않는 사악한 악인들도 이 불못에 던져진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유일신 믿음과 이웃사랑 계명은 모세의 십계명안에 다 들어있습니다. 지혜와 명철도 이 십계명을 이해하고 실천하는데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눈뜬 자들이란 성경을 읽고 이웃사랑을 실천함에 있으며, 사실 하나님의 지혜를 받으면 사랑실천의 계명을 행하는 기쁨으로 절대무한 무궁영생합니다.(계22:14)

반응형

'도마복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마복음 36절.  (1) 2023.10.21
도마복음 35절.  (1) 2023.10.21
도마복음 32~33절.  (1) 2023.10.21
도마복음 31절.  (1) 2023.10.21
도마복음 30절.  (1) 2023.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