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맛나

의인의 열매는 생명나무로 혼들을 수확하며, 선악의 보응있으니 의롭게살라.

가스펠 가디언엔젤(Gee프렌드) 2024. 9. 24. 17:19
반응형

잠11:30 의로운 자의 열매는 생명의 나무니, 혼을 이겨오는 자는 현명하니라.
잠11:31 보라, 의로운 자도 땅에서 보응을 받게 되리니, 악인과 죄인은 훨씬 더하리라.

 

 

오늘의 설교는 다소 난해한 예언인 의인의 열매와 선악의 보응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습니다. 의인의 열매는 생명나무라 하였습니다. 여기서 생명나무란, 열매를 먹으면 결코 죽지않는 영생의 과일이 열리는 나무인 것입니다. 선악과 열매가 열리는 나무의 열매는 지식을 얻고 죽음을 가져오는 달콤한 독이어서, 마치 겉모습이 화려한 독버섯과 같은 금단의 열매가 열리는 나무였다면, 생명나무는 겉으로 보기엔 평범하고 조금 누추해 보일 수도 있지만, 열매는 지식보다 더 근원적인 힘인 '절대불멸불노불사의 영원무궁생명'을 가져오는 단순하고 담백한 진미여서 마치 조금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 갈색의 표고버섯과도 같은 생명의 열매 곧 결코 죽음을 맛보지 아니하는 축복의 열매라고 감히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축복과 특권을 의인이 차지할 열매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요한계시록 22장 14절을 킹제임스성경에서 잘 설명해주듯이, 주님의 계명들을 행하여 실천하면 생명나무에 이르는 권리를 얻어서 절대불멸불노불사의 영원무궁생명과 새 예루살렘 천국도성에 입성하는 축복이 임하므로, 역시나 잠언 말씀의 예언대로 말씀 즉 계명대로 선을 행하는 의인의 열매는 역시나 생명나무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자기도 구원받고 타인들도 구원받게 하는데 즉 의인으로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 가난한 혼들에게 복음의 씨앗을 뿌려서 그 수확물을 종말때서 수확하므로 지혜롭고 현명한 것입니다. 이는 그리스도의 왕국이 이 땅에 임하게하여 화평과 희락과 안식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선한 사역을 행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의인에겐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상이 있습니다.(계22:12) 악인과 죄인은 온갖 범죄들로 사악하게 막살았으니 의인과는 반대로 색다른 형벌로 훨씬 더한 보응을 받아 무서운 파멸이 임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서론은 이쯤하고 좀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첫째, 의인의 열매는 생명나무이며 혼들을 수확하는(Winneth) 자는 지혜롭다(현명하다)고 하였습니다. 이는 잠언 10장에서도 한 번 언급된 바가 있는 반복된 교훈이자 예언입니다. 잠언 10장 16절에, 의로운 자의 수고는 생명으로 향하나, 악인의 열매는 죄로 향하느니라. 라고 기록된 바와 같습니다. 즉, 다시말해 의인의 선행으로 노력함으로서 생명 즉 영생으로 나아가지만 악인들의 결실은 죄악 즉 사망으로 향한다는 교훈입니다. 인간은 죄때문에 죽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창세기 말씀에서도 아담과 하와(이브)는 선악과 열매를 따먹어서 온 세상에 사망이 들어왔고, 하나님을 멀리하고 살인 폭력 음란 도둑질 위선 거짓 기타 욕망 등등의 그 탐욕이라는 우상숭배가 인간을 죽음에 이르게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우상숭배의 탐욕을 멀리하고 하나님을 가까이하는 열심으로 계명들에 부지런히 순종하려고 힘쓰는 노력으로 참으며 인내하는 의인의 열매 즉 결실은 생명나무 곧 결코 죽음을 보지않고 영원무궁토록 천국낙원과 영생을 누리는 축복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으니 그리스도의 복음전도로 다른 불쌍한 혼들에게도 구원의 손길을 내밀어서 그리스도의 왕국을 확장하여 하나님의 농작물(성령의 열매맺은 영혼들)을 수확하기에, 이 얼마나 지혜로운 성도이자 기독교인입니까? 한 촛대의 한 촛불이 많은 촛대에 불을 붙여도 꺼지지않고 계속 확장을 하므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된 의인 1명이 온 세상을 빛과 소금으로 생명력을 주고 세상을 밝고 이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빛(햇빛)과 소금은 우리 인체에 꼭 필요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인체기능과 생명유지에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단백질과 탄수화물과 지방이 중요하다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이 없으면 아무 소용없습니다. 탄단지가 차의 연료라면, 비타민과 미네랄은 윤활유로 비유할 수 있고 차의 수명을 연장시킵니다.

 

둘째, 의인은 땅에서 보응을받고, 악인과 죄인은 훨씬 더욱더 보응을 받는다고 하였습니다. 인간에게 있어서 보상을 받는 기쁨과 즐거움보다는 처벌을 받는 고통과 슬픔이 더 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잠언 예언에서도 악인과 죄인은 의인이 받는 보상에 비해 더 스케일과 퀄리티가 높은 수준의 형벌을 받는다고 말씀합니다. 하물며, 요한계시록에 기록된 종말 예언에서는, 큰 음녀(바벨론)의 패망이 예언되어 있으며 탐욕으로 넘치도록 사치한 악인들에게 심판하기를, 의인들이 받은 고통의 2배로 갚아주라고 큰 심판이 예언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죄짓고는 못산다는 말들을 많이 하는것이고 죄인들은 결국 스스로 멸망을 자초하는 것이므로 무엇보다도 성도여러분들이 지혜의 말씀들이 기록된 잠언 예언들의 환상계시를 읽고서 교훈을 배우고 비유와 비사를 깨달으며 계명들을 행하여 지킴으로써 성령의 열매들을 30배 100배 1000배로 크게 결실하여 그리스도의 왕국에서 주님의 큰 보상으로 영광과 은혜를 누리기를 바랍니다. 우리 경건한 성도들은 1명도 빠짐없이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축복으로 큰 복을 누릴 수 있도록, 주의하여 세상을 사랑하지말고 오직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하나님, 창조자)를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함으로 계명들을 지켜야 합니다. 하나님의 계명들을 지켜야 살인과 폭력과 음란과 도둑질과 거짓말과 위증과 착취와 탐욕과 우상숭배를 멀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계명들에 불순종하는 악인과 죄인은 오로지 이기적인 탐욕을 위해 거짓말을 밥먹듯이하고 욕망을 채우는데 급급한 인생을 살며 이웃사랑은 커녕 이웃에게 민폐와 피해를 끼치며 착취하는 삶을 살았기에 이들의 결말은 매우 비참하고 처참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악인과 죄인의 이성理性없는  죄악을 미워하시고, 이들을 도축할 짐승 즉 가축으로 여기셔서 죄를 심판하십니다.

 

이제 오늘의 말씀을 요약하고자 합니다. 의인들은 영생천국을 악인은 영벌지옥으로 보응받는다는 교훈으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의인들의 수고와 노력의 결실은 '생명나무'라 한 것이고 이 생명나무란 곧 의로움과 결코 죽지않음(절대불멸)의 상징입니다. 다시말해 영원무궁생명의 상징이라는 것입니다. 결코 죽지않는 것은 곧 절대영원무궁을 의미하고 순결한 의로움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불순물이 다 빠진 단련된 정금(正金)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환난의 고난은 이러한 불순물을 걸러내고 정결한 성도로서 거듭나는 과정이기에 이 고난을 잘 견디어 단련을 받다보면 10일 환난(서머나 교회 편지 참조)은 망하라고 주어진 환난이 아니라, 성도들을 구원하기 위한 환난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대환난을 두려워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그러한 대환난을 다스리는 권능이 있으신 주 전능자 하나님 곧 영(靈)이신 하나님(요4:24)을 두려워하고,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를 굳게 믿고 굳게 붙들며 계명들을 순종해야 살아남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예수님을 믿는척하던 나이롱 신자들은 다 떨어져 나갈 것이고 그들이 원하던 세상을 사랑하고 쾌락을 사랑하고 사치를 사랑하고 욕망을 사랑하고 주먹을 사랑하고 거짓을 사랑하는 쪽으로 타락할 것입니다. 어차피, 교회다니는 청년들중에 거의 십중팔구는 예수님을 믿지않는 그야말로 믿는척만 하는 가짜신도들이 많이 모여있습니다. 대한민국 청년부교회모임에서 모인 청년남녀들 십중팔구(청년부교회마다 퍼센티지는 다르지만 대략 십중팔구 정도)는 음행을 목적으로 이성친구 잘 물어서 신나게 쾌락적 죄악을 누려보려고 나온 가짜신도들이 수두룩합니다. 이 말은 누구나 다 인정할 것입니다. 이것이 최악의 우상숭배라고 성경은 말씀하기에 심각합니다. 색다른 형벌의 보응을 피해 구원받으려면 세상을 멀리합시다.(약4:4-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