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마복음

도마복음 101절.

가스펠 크리에이터 2024. 3. 18. 06:39
반응형

101 "Whoever does not hate his father and his mother as I do cannot become a disciple to me. And whoever does not love his father and his mother as I do cannot become a disciple to me. For my mother [...], but my true mother gave me life." 

(예수께서 말씀하시길) "나처럼 자기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미워하지 않는 자는 내 제자가 될 수 없고 나처럼 자기 아버지와 어머니를 사랑하지 않는 자도 내 제자가 될 수 없느니라. 

왜냐하면 내 진정한 어머니가 나에게 생명을 주셨기 때문이니라." 

 

 

55  Jesus said, "Whoever does not hate his father and his mother cannot become a disciple to me. And whoever does not hate his brothers and sisters and take up his cross in my way will not be worthy of me." 

자신의 아버지나 어머니를 미워하지 않는 사람은 나의 제자가 될 수 없도다. 자신의 형제자매를 미워하지 않는 사람과 나처럼 자신의 십자가를 짊어지지 않은 사람은 나에게는 가치 없는 사람이니라. “ 

 

 

63 Jesus said, "There was a rich man who had much money. He said, 'I shall put my money to use so that I may sow, reap, plant, and fill my storehouse with produce, with the result that I shall lack nothing.' Such were his intentions, but that same night he died. Let him who has ears hear." 

예수께서 말씀하시길, “많은 돈을 가진 부자가 있었느니라. 그가 ‘내가 나의 돈을 들여 씨를 뿌리고 길러서 수확하여 창고에 가득 채워 아무런 부족함이 없게 하리라.’ 생각하였으나 

그날 밤 그는 죽었느니라. 여기 귀 가진 자들은 들으라. “

 

 

11 Jesus said, "This heaven will pass away, and the one above it will pass away. The dead are not alive, and the living will not die. In the days when you consumed what is dead, you made it what is alive. When you come to dwell in the light, what will you do? on the day when you were one you became two. But when you become two, what will you do?" 

예수께서 말씀하시길, "이 하늘은 사라질 것이요 그 위의 하늘도 사라질 것이니라." 

"죽은 자는 살지 아니하고 산 자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죽은 것을 먹던 그 시절에 너희는 죽은 것을 살게 했느니라. 너희가 빛 가운데 머물 때 무엇을 하겠느냐? 너희가 하나였던 그날에 너희는 둘이 되었노라. 그러나 너희가 둘이 될 때 무엇을 하겠느냐?" 

 

 

마10:37 아버지나 어머니를 나보다 더 사랑하는 사람은 나에게 합당치 아니하고, 아들이나 딸을 나보다 더 사랑하는 사람도 나에게 합당치 아니하며

마10:38 또 자기 십자가를 지지 않고 나를 따르는 자도 나에게 합당치 아니하니라.

마10:39 자기 생명을 찾는 사람은 잃을 것이요, 나로 인하여 자기 생명을 잃는 사람은 찾을 것이라.

 

 

눅14:26 "누구든지 자기 아버지나 어머니나 아내나 자식이나 형제나 자매나, 정녕, 자기 목숨까지도 미워하지 않은 채 내게로 오면 그는 나의 제자가 될 수 없느니라.

눅14:27 또 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지 않고 나를 따라오는 자는 나의 제자가 될 수 없느니라.

 

 

도마101절 설교 시작합니다. 부모를 미워하지 않는자는 주님의 제자가 될 수 없고, 또 부모를 사랑하지 않는자는 제자가 될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후자는 주님의 진정한 어머니(성령)가 생명을 주었기 때문이라고 말씀한 도마복음 말씀입니다. 전자는 부모형제와 모든 세상적인 것을 부인하는 십자가를 짊어지어야 주님의 제자의 자격이 있다는 설명입니다.  그래서 헛된 것에 소망두지말고, 오직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와 천국에 소망을 두어 십자가를 짊어지어 생명의 영인 성령으로 충만한 신앙생활을 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생명의 성령께서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의 어머니라고 오늘 도마복음 101절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참된 근원은 세상적인 것이 아니고, 오직 하나님의 영 성령이 근원적인 생명임을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성령을 받기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단히 요약하겠습니다.

 

첫째, 성령을 받으려면 세상을 사랑하지 말아야 합니다. 요한일서 말씀에 보면,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것을 사랑하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과 거리가 먼 것들이 세상이고 거기에 있는 것들이라고 말씀하는데 그것은 곧 육체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인생의 자랑이라고 합니다. 선악과 열매가 먹음직 보암직 지혜롭게 할만큼 탐스런 열매였기 때문에 첫번째로는 선악과를 상징하고 두번째로 육체의 정욕은 식욕과 성욕을 과도하게 탐닉하는 것이고 안목의 정욕은 재물과 물질에 지나치게 탐욕을 부리는 것이며 세번째로 인생의 자랑은 명예와 권력과 능력을 자랑하면서 부귀를 누리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런것들을 사랑하지 않아야 성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여 성령을 받을 수 있는 것이며, 그럴경우 부모형제와 물질소유와 자기를 부인해야 합니다.

 

둘째, 성령을 받으려면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성령을 받으려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령은 주님이신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에게 임한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성령은 생명을 상징하고 특히 절대불멸영생을 상징하는 영(靈)입니다. 특히,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하는 성도들은 부모를 사랑치 말아야 하고, 세상 물질 소유도 사랑치 말아야 하며, 영적 부모인 하나님 아버지와 성령을 사랑해야 한다고 오늘 도마복음 말씀은 계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진정으로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은 하늘에계신 하나님과 성령을 사랑해야하고, 땅에 속한 것들을 사랑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땅에 것들은 영원무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늘에 속한 존재이신 하나님 아버지와 성령은 절대불멸하여 결코 쇠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제 요약하도록 하겠습니다.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성령으로 동정녀 마리아의 자궁에 잉태하셔서 지상에 오신 하나님이시고, 마리아와 요셉은 부모이지만, 진정한 부모인 하나님 아버지(영적 아버지로 비유)와 성령(영적 어머니로 비유)은 주님에게 진정한 생명(절대불멸)을 주었다고 성경은 말씀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령을 받으려면 일단 세상에 있는 것들에 대한 유혹을 극복해야 하는대 그러기위해선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성령을 선물과 은사로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차피 세상에 있는 것들은 즉 다시말해서 땅에 있는 것들은 영원무궁하지 않습니다.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이라면 결코 쇠하지않고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에 소망을 두어야 합니다. 조물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절대불멸불사의 영존하는 천국낙원을 지향하는 성도들이 되어야 현명한 것입니다.

반응형

'도마복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마복음 103절.  (0) 2024.03.18
도마복음 102절.  (0) 2024.03.18
도마복음 100절.  (2) 2024.03.07
도마복음 99절.  (2) 2024.03.07
도마복음 98절.  (2) 2024.03.07